본문 바로가기

인사말

"지역고용 거버넌스 수행과 활성화를 통해 고용·인력양성에 기여"

안녕하십니까!

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
본 위원회는 2020년 1월 세종특별자치시와 고용노동부, 노·사단체 및 정부공공기관, 학계, 전문가 그룹 등으로 구성되어 설립된 세종지역의 “인적자원개발 거버넌스 기구” 입니다.

위원회는 매년 세종지역 기업과 산업의 인력수요조사를 기반으로 한 분석과 인력수급 방향을 제시하고, 공동훈련센터를 통하여 채용예정자 및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, 다가올 스마트시티 세종에 대비한 전문화된 교육훈련 과정 운영 등 직업능력 개발을 통한 좋은 일자리 유지와 창출을 활성화 하는 역할 등을 수행합니다.

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기업에서 원하는 인력 수요와 재직자 및 구직자의 교육훈련 수요, 일자리와 교육훈련에 관한 아이디어 제안 등 상시 참여가 가능하며,
세종지역의 고용동향, 세종시와 고용노동부, 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의 고용·일자리 관련 새로운 소식과 동향, 지역과 산업 발전을 위한 활동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본 위원회는 세종지역의 고용안정과 좋은 일자리 창출, 이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기업의 동반 성장과 함께하는 “세종상공회의소”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.

더욱 발전하는 위원회가 되기를 약속드리며,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, 참여를 부탁드리며 매일매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
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공동위원장 이승원·이두식 드림

TOP